스킵네비게이션

전공소개 게임이 문화로! 상상이 현실로!
Game into culture! Imagination into reality!
게임이 문화로! 상상이 현실로!<br/>Game into culture! Imagination into reality!

교수소개

임상국

임상국 학부장

  • 연구분야3D animation, VR/AR/MR Algorithm, Digital Frame, UI/UX, Digital Media Art, VR Tilt Brush
  • 담당과목3D모델링/animation, 실감형콘텐츠제작, VR Tilt Brush, UI/UX, 문화콘텐츠 개론
  • 전화번호051-540-7360
  • 이메일gooki7680@naver.com
이메일 보내기
학력

홍익대학교 영상학과 박사 졸업
부산대학교 영상정보 공학박사수료
부산대학교 미술학과 및 석사졸업

경력

2018 ~ 현재 영산대학교 조교수
2018 ~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이사, 한국 e스포츠학회 학술이사,
부산미술협회 분과회장, 건축물 미술작품심의위원(13기),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평가위원, Sicaca캐릭터디자인협회이사, 이모티콘협회 이사

주요논문

- Visual Algorithm of VR E-Sports for Online Health Care (sci(e),ssci Health Care )
- Construction of HMD-based Interactive Realistic Media Algorithm Using L-System, 2020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5G기반 VR/AR/MR/Hologram의 공간에서 나타나는 21세기형 시각알고리즘 구축,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지방자치단체 광고효율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KTX광고노출 환경을 중심으로,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Establishment of Algorithm for Media Interactive Visual Analysis Based on hmd,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신문1면에 나타나는 이미지의 프레임 변화에 관한연구,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가상현실(VR)공간에 나타나는 21세기 시각성 변화에 관한 연구, 2018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낯설게 바라본 언캐니(Uncanny)의 시네마그래프 연구, 2018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학회지)

수상경력

1995~2000 Busan Art Festival 4회 입상/Silla Art Festival 입상
2001 Invited Solo Exhibition of the City Museum
2009 Invited Exhibition of Busan Art Association
2014 Awarded "우수상" in Busan Art Competition 40th Image Division
2016 Selected as a supporting artist for the art association
2016 Awarded "특선" in Busan Art Competition 42nd Image Division
2016 Awarded "장려상" in the international character content competition
2016 Selected by the art association support activity invitation solo exhibition
2016 Korea Digital Contents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수상’
2017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 수상’
2019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 수상’
2021 E-sorts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1 MITA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김태환

김태환

  • 연구분야게임엔진 / 실감콘텐츠(VR /AR) / IOT / 융합콘텐츠
  • 전화번호051-540-7076
  • 이메일crybb94@ysu.ac.kr
이메일 보내기
학력

광운대학교 스마트융합대학원 게임학 석사

경력

1999~2001 ㈜ 리컴21 게임개발연구원
2002~2003 ㈜엠드림 게임개발실 주임
2004~2005 ㈜넥슨모바일 개발팀장
2005~2007 ㈜EX3D 3D사업부 선임연구원
2007~2009 ㈜핫독스튜디오 개발실장
2009~2011 ㈜아이엔게임즈 개발실장
2011~2014 ㈜핫독스튜디오 개발이사(CTO)
2015~2017 ㈜버드레터 개발이사(CTO)
2017~2018 ㈜스노우픽셀 기술연구소 개발이사(CTO)
2018 한국정보기술연구원 Unity3D 강사
2019 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 PBL기반VR콘텐츠제작 강사
2018~2019 가천대학교 VR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강사
2018~2020 한국전파진흥협회 시뮬레이터기반 VR콘텐츠제작 강사
2019~2020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학과/스마트융합대학원 외래교수
2018~2020 3D융합산업협회/서울인쇄센터/메디치교육센터/선문대SW중심사업단
VR/AR/IOT 콘텐츠 제작 다수 출강

저서

인생유니티교과서 출판사 : 성안당 저자 :김태환외 5명

논문 및 수상

2017.5 게임제작에필요한디자인패턴연구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상
2019 게임제작을위한디자인패턴연구

최우석

최우석

  • 연구분야게임그래픽, 게임 2D/3D캐릭터디자인, 게임배경/원화디자인, 그래픽디자인
  • 전화번호051-540-7128
  • 이메일choi7170@ysu.ac.kr
이메일 보내기
학력

디자인학 박사, 부경대학교

경력 및 수상경력

2004 - 현재 영산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게임콘텐츠전공 교수
2017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2016 한국디자인트랜드학회 국제초대디자이너
2006 - 2008 영산대학교 산업디자인개발연구소 소장 역임
2005 양산시 캐릭터 “Yangi & Sani" 개발2004 - 경남산업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2003 - 2005 영산대학교 캐릭터콘텐츠학부 학부장 역임
2002 日本, 8th exhibition of Kyushu design awards
2002 국제디자인공모전 “대상” 수상
2001 컴퓨터그래픽운영기능사/도서출판 양지
2001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추천작가상” 수상
2000 아주 특별한 그래픽을 위한 Illustrator 9/도서출판 베스트 북
1998 -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심사위원/초대디자이너
1998 - Digital & Graphic design 개인전(제1회∼제5회/Busan, Japan, China)
Game & Animation 프로젝트 : Life story(a moving story) People

논문(국제/국내) 및 학술활동

2017 응용분야 사례 분석을 통한 기능성 게임의 특성요인 전망(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7 A Subjectivity Study on College Students’ Perception of Mobile Advertising
(ICDPM 2017, Vietnam)
2016 캐릭터의 등신비율과 게임이미지(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6 모바일게임 캐릭터의 성공요인 분석(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논문지)
2016 A Study on the KSF evaluations of Design Management for Korean Small & Medium Companies(IJST 2016, Indian)
2016 Examining the KSF Measurement of Design Management(ICCT 2016, MAISON GLAD Jeju)
애니메이션 캐릭터 TV광고의 주요성공요인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논문지)
차세대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에 관한 연구(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논문지)
지방자치단체 캐릭터 트렌드 분석(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논문지)

전시(개인전) 및 연구보고서

2017 KSDT International design invitational exhibition 2017(Gallery IANG)
2017 부산국제디자인제 초대전(BIDFC/부산광역시청)
2016 KSDT International design trend 2016(ksdt/Hyowon Hall)
2016 44th KDC Internation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Korea Visual Designer's Association/KIDP)
2016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2016(ksdt/Korea Design Center)
2016 부산국제디자인제 초대전(BIDFC/부산광역시청)
2016 제36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작품전(부산상공회의소/부산디자인센터)
등 초대 그룹전 외 100회 작품 전시 개최

개인전
제1회 Graphic Design Exhibition/부산_롯데화랑/1998
제2회 Graphic & 2D Character Design Exhibition/日本(Kyushu)_ART-STUDIO MD/2004
제3회 3D Animation Character Design Exhibition/부산_마린갤러리/2005
제4회 Graphic Design Exhibition/日本(Nagoya)_ART-SPACE A-1/2007
제5회 Graphic Design Exhibition/中國(山東省)_王義之 故宮/2008

연구보고서
2017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CK-1) TFT
2017 LINC+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TFT
2017 SW중심대학 지원사업 TFT
2016 미용패션 융합기반의 K-BD 특성화사업 TFT
2016 ACE 사업지원을 위한 TFT
2015 캐릭터 마스크 팩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 지원사업

김태희

김태희

  • 담당과목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물리모델링, VR인공지능, Digital Media Art
  • 전화번호051-540-7161
  • 이메일thkim@ysu.ac.kr
이메일 보내기
학력

영국 Edinburgh 대학 인공지능 박사
미국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예술석사
아주대학교 전자공학사

주요경력

2017-2018 ㈜인공지능연구원 책임연구원
1997-1999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선임연구원

논문

- Experiments on City Train Vibration Anomaly Detection
Using Deep Learning Approaches, IJEECS, 2020
- 모션센서 및 GPS를 활용하는 고령 사용자 안전을 위한 스마트 지팡이 개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6
- From Physical Computing to IoT: Education for Fostering Creativity by Reasoning about Material, Structure, Relationship and Computing, Int.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5- The Effect of a Convergence Creativity Program and Influences of Students’ Motivation, Creative Self-efficacy, Satisfaction on Creativity, Int.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5

1